뉴스

키워드

기간 -

등록일 |2016.06.21

[챌린지 18R] ‘주민규 복귀’ 서울 이랜드, 안양과 0-0 무

 

[스포탈코리아=잠실] 김성진 기자= 서울 이랜드가 연속 무승 경기를 4경기로 늘렸다.

 

 

서울 이랜드는 19일 잠실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FC안양과의 현대오일뱅크 K리그 챌린지 2016 18라운드에서 득점 없이 0-0으로 비겼다.

 

서울 이랜드는 승점 1점을 추가했지만 최근 4경기에서 2무 2패를 하며 무승의 늪에서 빠져 나오지 못했다. 순위도 5승 5무 6패 승점 20점으로 7위를 이어갔다. 안양은 5승 6무 6패 승점 21점으로 6위를 유지했다.

 

이날 경기에서는 주민규가 부상에서 50일 만에 복귀했지만, 인상적인 활약을 남기지 못했다.

 

 

선발라인업

 

 

전반전 : 득점 없이 공방전 벌인 양팀

 양팀은 초반부터 예리한 슈팅을 날리며 공방전을 벌였다. 전반전 시작하자마자 정재용이 서울 이랜드 골대를 향해 슈팅하자 전반 5분에는 안양 골대를 노린 타라바이, 김민제의 슈팅이 나왔다. 그러자 전반 8분과 9분에는 다시 정재용이 서울 이랜드 골문을 열려고 슈팅을 시도했다.

  

안양은 계속 서울 이랜드를 밀어붙였다. 전반 14분에는 박승일, 정재용의 슈팅이 나왔다. 서울 이랜드는 김영광의 몸을 날린 두 차례 펀칭 선방으로 위기를 모면했다.

 

서울 이랜드는 분위기를 바뀌기 위해 안양 진영으로 볼을 투입했지만 세밀한 마무리가 되지 않았다. 전반 31분 미드필드 가운데서 김재성이 프리킥으로 골을 노렸지만, 골대 옆으로 빗나갔다. 안양도 3분 뒤 정재용의 중거리슛이 나왔지만 득점은 무산됐다.

 

서울 이랜드는 전반 종료 전 김재성의 코너킥을 문전에서 김동진의 왼발슛으로 연결했지만, 수비 수 몸에 맞았다. 

 

 

 

후반전 : 골운 따르지 않은 양팀

후반전에도 양팀은 선제득점을 위해 공격적인 움직임을 펼쳤다. 그러나 슈팅은 골대를 향하지 않았다. 후반 8분 주민규의 중거리슛이 나왔지만, 골대 위로 넘어갔다. 안양도 후반 9분과 11분 정재희의 슈팅이 연거푸 나왔으나 무위에 그쳤다.

 

서울 이랜드는 후반 13분 벨루소를 투입해 공격을 강화했다. 그러자 안양도 2분 뒤 김영후를 전방에 배치하며 맞불을 놓았다.

 

하지만 양팀은 선수 교체 효과를 보지 못했다. 여전히 전방에서 날카로운 공격을 만들지 못했다. 서울 이랜드는 후반 26분 타라바이, 30분 김준태, 31분 주민규의 슈팅이 이어졌지만 여전히 골이 되지 않았다. 안양도 후반 36분 아크 근처에서 정재용이 프리킥을 날렸지만 골대 안으로 향하지 않았다.

 

안양은 후반 39분 최영훈의 슈팅이 서울 이랜드 수비 맞고 굴절되자 쇄도하던 김영후가 잡아서 골을 노렸다. 서울 이랜드는 김영광의 빠른 판단으로 이 공격을 저지했다. 그리고 역습을 펼쳐 안양 진영을 침투했지만, 공격수에게 좋은 패스로 이어지지 않았다.

 

서울 이랜드는 후반 43분 조향기의 헤딩패스를 페널티킥 지점에서 타라바이가 왼발 발리슛으로 이어갔다. 그러나 골키퍼 정면으로 향하고 말았다. 타라바이는 1분 뒤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좋은 기회를 잡았지만 이것도 골키퍼 손에 걸렸다. 

 

 

현대오일뱅크 K리그 챌린지 2016 18R (6 19잠실올림픽주경기장 – 1,138)

 

서울 이랜드 0-0 FC안양

 

*득점 : [서울 이랜드] - / [안양] -

 

*경고 : [서울 이랜드] 타라바이 / [안양] -

 

*퇴장 : [서울 이랜드] - / [안양] -

 

 

서울 이랜드 출전 선수(4-3-3)

 

김영광(GK) – 김태은, 김동진, 김동철, 이규로(후13 벨루소) – 김재성, 주민규(후32 조향기), 김준태 – 김민제, 타라바이, 안태현 / 감독대행 : 인창수

 

 

FC안양 출전 선수(4-4-2)

 

최필수(GK) – 이상우, 가솔현, 안세희, 안성빈 – 김민균(후15 김영후), 최영훈, 정재용, 안진범 – 박승일(후25 서용덕), 정재희(후37 김영도) / 감독 : 최강희

 

 

 

사진=스포탈코리아, 한국프로축구연맹

 

 

 

기사제공 스포탈코리아 

list button